제298회 제0차 개회식 회의록

제298회-개회식  

(제298회-개회식)


제298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제2차정례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1월 27일 (금)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98회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고경림  지금부터 제298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동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동웅  존경하는 46만 구로구민 여러분! 그리고 구정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성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 구로구의회는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전례없이 힘든 시국 속에서도 주민 생활 안정을 통한 신뢰받는 의회가 되고자 총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먼저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또한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해 일자리, 복지, 안전 등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이성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구로구의회 의원들은 올 한 해 주민의 대변자로서 현장의 목소리를 구정 운영에 반영시키고, 전문적이고 폭넓은 식견을 바탕으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앞으로도 집행부의 견제자로서 협력과 상생을 통해 구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0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제2차 정례회는 구정질문을 비롯해 2021년도 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 등이 예정되어 있는 아주 중요한 회기입니다.
   내년도 예산안 심사시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세출예산이 적재적소에 편성되었는지, 구민의 복리증진에 꼭 필요한 사업이 누락되지는 않았는지, 내실 있게 살펴 심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구정질문시 집행부에서는 의원 개개인이 아닌 구민이 직접 내는 목소리임을 명심하여 구민의 뜻이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성실히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다가오는 동절기에도 철저한 방역조치를 통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히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제설대책, 각종 취약시설 안전점검 및 취약계층보호 등 겨울철 종합대책에도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고경림  이상으로 제298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