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로구의회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글자크기조절, 인쇄

  • 글씨
  • 글자크기를 한단계 확대
  • 글자크기를 한단계 축소
  • 글자크기를 기본크기로 변경
  • 프린트

상단 사용자메뉴


행복을 누리는 구로구민! 풍요로운 삶, 희망터전 구민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행복을 만드는 구로구의회입니다.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구로구의회 제281회 임시회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4건 최종 의결
작성자 구로구의회 작성일 2019-03-21 조회수 212
첨부 jpg파일 13.보도자료(구로구의회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4건 제 281회 임시회 최종 의결).jpg 
원본그림보기
구로구의회(의장 박칠성) 의원들이 발의한「서울특별시 구로구 외국인 치안봉사단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총 4건의 조례안이 제281회 임시회 기간 열린 각 상임위원회를 거쳐 3월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되었다.

구로구의회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구로구의회 의장 박칠성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 외국인 치안봉사단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구로구 체류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 주민이 자율적
으로 조직하여 지역 방범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외국인 치안봉사단을 지원함으로써 외국인 치안 봉사단원들의 지역사회에의 소속감을 제고하고 지역의 치안유지와 사회적 통합에 기여하고자 한다.

박평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 국기 게양일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은 국기 게양일을 지정하고, 국기 선양사업의 지원과 국기 손상을 점검․관리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국기에 대한 구민들의 자긍심과 인식을 제고시키고 나아가 애국정신을 고양하고자 한다.

김희서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구로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항동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지방자치법」제56조(위원회의 설치) 및「지방자치법 시행령」제56조(특별위원회의 설치),「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위원회 조례」제10조(특별위원회)에 따라, 5500세대 2만여 명이 입주하는 항동지역의 통학안전, 공원조성, 교통버스 노선에 관한 문제, 체육관·복합행정센터 등의 이용시설 수요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 개발되는 항동지구와 구항동 지역의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로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항동발전 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자 한다.

이재만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조례로 제정함으로써 무분별한 위원회 설치를 억제하고, 위원회 관리·정비 등의 기준을 정하여 위원회를 내실화하고 불필요한 행정력 소모를 방지하고자 한다.

이번 구로구의회 제281회 임시회에 4명의 의원들이 대표발의한 총 4건의 조례안은 구로구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조례안 의결은 주민의 안전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구로구의회, 제281회 임시회 폐회 
다음글 구로구의회 안전특위 고척동 교정시설 이적지 현안 관련 간담회 열어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