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로구의회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글자크기조절, 인쇄

  • 글씨
  • 글자크기를 한단계 확대
  • 글자크기를 한단계 축소
  • 글자크기를 기본크기로 변경
  • 프린트

상단 사용자메뉴


행복을 누리는 구로구민! 풍요로운 삶, 희망터전 구민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행복을 만드는 구로구의회입니다.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구로구의회, 후반기 첫 임시회 폐회
작성자 구로구의회 작성일 2020-07-28 조회수 446
첨부 jpg파일 (2020.07.28)구로구의회, 제295회 임시회 폐회.jpg 
원본그림보기
- 개원 기념행사·행감 우수부서 시상·특별위원회 구성·안건 처리 등 -



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는 지난 27일 제29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월 22일부터 6일간 진행된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8대 구로구의회 후반기 원 구성 후 처음으로 열린 회의로서, 구로구의회 후반기 개원행사를 시작으로 행감 우수부서 시상, 특별위원회 구성, 상임위원회 활동, 안건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임시회 첫날에는 10시에 본회의장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초청인 없이 간소하게 개원행사를 가진 후, 행정사무감사 우수부서로 선정된 6개 부서에 시상식을 진행했다. 구청 내 우수부서로는 △대외정책담당관 △지역경제과 △총무과 △부동정보과 △도로과 △스마트도시과가 선정됐다.
제1차 본회의 후, 1년 임기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임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서호연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정형주 의원이 선임됐으며,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노경숙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정대근 의원이 선임됐다.
한편, 각 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행정기획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새마을 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흥부네 그림책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한국인권도시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구로구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4건이 원안 가결됐고 ▲서울특별시 구로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됐다.
복지건설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출산장려 및 다자녀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꿈이 있는 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나래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능곡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만나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미래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샛별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해뜰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해담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신도림동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고척2동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천왕동 청소년문화의집 민간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5건이 원안 가결됐으며 ▲구로2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는 원안채택 됐다.
회기를 마치면서 박동웅 의장은 “제8대 구로구의회 후반기 원 구성 후 처음으로 열리는 임시회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임해준 동료의원과 공직자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구로구의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지금의 위기를 또 다른 기회로 삼아 46만 구로구민들을 위해 후반기 의정활동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구로구의회 이재만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본회의 최종 의결 
다음글 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시설 점검 나서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