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로구의회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글자크기조절, 인쇄

  • 글씨
  • 글자크기를 한단계 확대
  • 글자크기를 한단계 축소
  • 글자크기를 기본크기로 변경
  • 프린트

상단 사용자메뉴


행복을 누리는 구로구민! 풍요로운 삶, 희망터전 구민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행복을 만드는 구로구의회입니다.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구로구의회, 서호연·이재만·정형주·이명숙 의원 대표발의
작성자 구로구의회 작성일 2020-10-28 조회수 159
첨부 jpg파일 (2020.10.28)서호연,이재만,정형주,이명숙 대표발의.jpg 
원본그림보기
- 제297회 임시회서 5건 조례 발의, 구민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 -

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 4명의 의원들이 구민생활과 밀접한 개선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조례안을 잇따라 대표 발의하며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8일 열린 제2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서울특별시 구로구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이 최종 통과되었다.

서호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대한민국재향경우회법과 관련하여 서울시 구로구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재향경우회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구민의 안전을 도모하며 지역 치안 및 공익증진에 기여하고자 제안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보조금의 지원 대상 사업과 신청방법, 정산보고에 관한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재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상황 등에서 각종 위험에 노출된 채 대면업무를 수행하는 필수노동자들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지원함으로써 구민생활 안정과 재난극복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되었다. 조례에는 실태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지원 대상사업, 필수노동자 지원 위원회 구성, 협력체계 구축 등이 명시되어 있다.

정형주 의원은 구민에게 건강에 대한 가치와 바른 지식을 보급하여 주민 누구나 지속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구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서울특별시 구로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신체활동 활성화 추진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구로구 신체활동 증진위원회 구성 및 위탁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정 의원은 친환경 도시농업을 육성ㆍ지원하고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여 구로구민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 및 정서 순화와 공동체 의식 함양에 기여하고자 ▲서울특별시 구로구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대표 발의 했다. 주요내용은 도시농업인의 책무, 도시농업 육성지원, 구로구 도시농업위원회 설치 및 기능, 도시텃밭 조성 및 상자텃밭의 보급 등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명숙 의원은 악취배출시설 외의 시설 등으로부터 발생하는 생활악취를 줄이고 주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악취 방지를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하고자 ▲서울특별시 구로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에는 생활악취를 관리하기 위한 악취지도의 작성에 관한 사항, 생활악취 저감을 위한 예산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 등이 담겨 있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구로구의회, 제297회 임시회 21일 개회 
다음글 구로구의회, 제297회 임시회 폐회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