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9회 제0차 개회식 회의록

제279회-개회식  

(제279회-개회식)


제279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11월 27일 (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79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성균  지금부터 제279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칠성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칠성  존경하는 45만 구로구민 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성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또한 우리 의회에 늘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는 언론인과 방청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8대 구로구의회 개원과 더불어 벅찬 포부를 가지고 구민에 신뢰받는 의회가 되고자 총력을 기울여 달려오다 보니 어느덧 금년 한해를 마무리 하는 정례회를 맞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의회가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어려운 이웃과 소통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활발한 구정운영으로 복지, 환경, 일자리,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둔 이성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의원들은 올 한 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활동과 구정운영에 연계시키고자 노력하였으며 모범적인 의원연수 등을 통한 전문적이고 폭넓은 식견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번 정례회도 집행부와 협력과 상생을 통해 구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7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제2차 정례회는 구정질문을 비롯하여 2019년도 예산안, 각종 조례안 심사 등이 예정되어 있는 아주 중요한 회기입니다.
  먼저 내년도 예산안 심사는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세출예산이 적재적소에 편성되었는지,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이 누락되지는 않았는지 세심하게 살펴 심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구정질문을 함에 있어서는 실질적으로 구민 여러분들이 궁금한 사항이나 구민의 뜻을 반영하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진정성 있는 답변을 하여 주시고 건전한 정책대안은 적극 반영하는 등 구정질문에 성실히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동절기 구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히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화재 예방과 제설대책 등 겨울철 종합대책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성균  이상으로 제279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