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2회 제1차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회의록

제302회-안전관리특별위원회-제1차  

(제302회-안전관리특별위원회-제1차)


제302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제1차정례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6월 4일 (금) 10시27분
장        소  :  안전관리특별위원회실
   의사일정
1.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안건
1.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27분 개의)

위원장 노경숙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02회 구로구의회 정례회 개회중 제1차 안전관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1.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top

위원장 노경숙 의사일정 제1항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오늘은 2020년 7월 1일 본 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금년 6월 30일자로 활동이 마무리됨에 따라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10조 제3항에 의거 안전관리특별위원회 구성 이후부터 현재까지 활동한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동안 안전관리특별위원회는 제설 및 수방대책은 물론 안전 분야 전반에 대하여 회의 및 현장 점검을 실시하여 구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구로구를 만들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2019년 1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현재까지 지속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행사 및 회의가 취소되거나 최소화 되었는 바 본 특별위원회 활동이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배부해 드린 활동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위원님들께서는 의견이나 질의가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대근 부위원장님 말씀해 주십시오.

정대근위원 평소 존경하는 노경숙 위원장님을 비롯한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원장님께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코로나 상황이고 코로나가 우리의 민생이나 우리의 삶에 많은 부분에 영향을 끼쳐서 상당히 많은 변화와 대처가 필요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 최선의 방식으로 안전관리특별위원회가 잘 활동하고 소기에 목적한 대로 활동을 한 내용에 대해서 너무 만족스럽게 생각하고요.   이렇게 현장활동을 통해서 서로의 의견을 같이 도출해 내고 문제의식을 갖고 그것이 각 구청에 전달돼서 우리 주민의 편안한 삶과 코로나 상황에서의 안전한 대응에 기여를 했다고 판단하고요.   어려운 여건에서도 함께 해주신 동료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의견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노경숙 수고하셨습니다.   더 이상 의견이나 질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의견이 없으시면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를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는 원안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채택된 활동결과보고서는 6월 22일 개의하는 제6차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여러분!   1년 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02회 구로구의회 정례회 개회중 제1차 안전관리특별위원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0분 산회)


○출석위원 (7인)
노경숙정대근서호연김철수김희서
정형주이명숙

○출석사무국직원 (3인)
전  문  위  원김태영
회 의 록 담 당 백미나
위 원 회 담 당 이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