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3회 제0차 개회식 회의록

제303회-개회식  

(제303회-개회식)


제30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9월 6일 (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30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6분 개식)

○의사팀장 이희성 지금부터 제30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동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동웅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리고 구정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성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구민의 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하여 각자 맡은 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303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최근 한달 넘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조치에 적극 동참하고 계시는 구민 여러분과 지금도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 및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 열리게 되는 제303회 임시회에서는 구민 생활 안정을 위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필요한 투자사업을 위해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로구의회에서도 구민생활 안정과 코로나 관련 예산들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겠으며, 구로구청의 재정상황과 사업의 타당성 등을 충분히 검토하여 책임 있는 자세로 심도 있게 심사할 것을 구민들께 약속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들의 심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이번 회기가 끝나면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 대책, 방역 및 응급의료 체계 구축 등 일련의 종합대책들을 철저히 준비해 주시길 바라며, 우리 주변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다시 한 번 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희성 이상으로 제30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