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로구의회 정대근 의원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글자크기조절, 인쇄

  • 확대
  • 기본
  • 축소
  • 프린트

sns

메인메뉴


미래가 빛나는 행복한 구로구의회입니다.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행복한 구로구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의원에게바란다

홈으로 > 의원에게바란다

의원에게바란다 글보기
제목 시민 안전고려한 펜스(그물안전망) 설치 요청 건
작성자 양수혁 작성일 2019/11/01 조회수 1,174
첨부  
구로구의회 정대근의원님..

바쁘신데 죄송합니다.
2019년 예산 주요업무보고 자료 보닌까. 인조잔디구장 / 어린이야구장 공사비가 15억인데요. 어린이구장은 인조잔디도 아니고 그냥 맨땅의 운동장입니다. 거기에 기둥세워서 그물망하는데 예산이 없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ㅠㅠ

사고가 발생 할것이 불을보듯 뻔한데도, 1년에 구로구 행사를 1~2번 하려고, 펜스를 높게 고정으로 설치를 하지 않는건, 이해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제가 다시 구청홈페이지에 민원을 올린내용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자전거도로쪽 펜스를 고정으로 높게해서 다른사람 다치게 하는건 막아주셨으면 합니다.

**하기는 제가올린 민원내용입니다. ***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전에 올린 “시민 안전 고려한 펜스(그물안전망) 설치 요청 건”에 대한 답변으로 지금 기운동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펜스를 옮겨 재사용하고, 그때 민원이 발생하면 설치해주겠다? 라는 이야기를 다른아버님으로부터 들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그때 처리한다는 식의 안전불감증에 대해 구민의 한사람으로 대한민국의 한사람으로 정말 놀랐습니다.
우리는 최근까지도 안전에 대한 불감증으로 많은 사람이 다치고 목숨을 잃는 것을 보았습니다.“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말이 생각이 납니다.

역시, 훌륭한 어공(선출직공무원) 이 있어도, 늘공(직업공무원) 때문에 세상이 바뀌는데 시간이 걸리겠구나 하는 생가도 더불어 생기더군요.

올초에 공사가 시작된다고는 이야기 들었고, 공사가 시작 되기전에, 야구장에 대한 부모님들 및 야구전문가의 의견을 수렵 후, 의견을 반영 해주시기로 하였고, 어린이야구장 공사가 완료후, 인조잔디구장 공사를 들어간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의견의 수렴이나 조율 없이 현재 공사를 하고 있고, 공사기간을 맞추기 위해서, 인조잔디공사와 어린이야구장 공사를 동시에 약 20일간을 진행해야한다고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중에 구청으로 몇몇 학부모님들이 찾아 갔을 때 야구단내 의 여러 의견을 드렸으나 대부분 예산이 없다는 이야기만 하였고, 설계도면 및 관련 비용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시지 않았습니다.
영등포어린이야구장 공사에 약 90일 일정으로 야구장공사중이나, 구로구 어린이야구장 공사에는 약 45일 일정으로 공사 진행중입니다.
그것도 공사일정에 맞추기 급급하여, 어린이야구장과 안양천 축구장C의 인조잔디공사를 동시에 약 20일간 진행합니다.

타구의 공사기간과 비교만을 보더라도, 면밀히 검토하지 않은 공사로 밖에는 생각할수 밖에 없습니다.


전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입니다. 저희 구로구 리틀 야구단 부모 입장에서는 지금 인조 잔디 축구장을 건립하기위해서,(이것의 설립 또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만 그건 추후에 논의할 문제이며) 현재 무리없이 사용하고 있는 어린이야구장을 치워 버려야 한다는 생각만 하는 것 같습니다.

구로구에서 살지만 다른 구에 있는 리틀 야구단 갈 수 있었습니다.허나 구로구 리틀야구단을 선택할 때 저희는 구로구 홈페이지에 나와 있기도 해 구로구와 여기 감독님을 믿고 선택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구청장님
그래서 다시 한 번 하기내용들에 대해서 요청 드립니다.

1) 안양천 C 축구장의 인조잔디구장 공사 비용은 얼마인지?
2) 그 비용중 어린이야구장에 사용되는 공사비용은 얼마인지?
3) 안양천 C구장에 대한 수요조사는 했는지?
4) 안양천 C구장에 대한 운영계획은 어떻게 하실 건지?
5) 어린이 야구장 설계도면은 있는지?
6) 어린이야구장의 홈안전망 및 자전거도로쪽과 하천쪽의 높은 펜스 설치 확답 건

이상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구로구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메일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원에게바란다 글목록
  • 수정
  • 삭제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