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로구의회 박평길 의원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글자크기조절, 인쇄

  • 확대
  • 기본
  • 축소
  • 프린트

sns

메인메뉴


미래가 빛나는 행복한 구로구의회입니다.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행복한 구로구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구로구의회,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총평
작성자 구로구의회 작성일 2021-06-16 조회수 1,538
첨부 jpg파일 사진1(행정사무감사총평).jpg 
jpg파일 박동웅 의장.jpg 
jpg파일 이명숙 행정기획위원장.jpg 
jpg파일 최숙자 복지건설위원장.jpg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원본그림보기
- 감사 결과 시정 및 건의사항·우수사례 등 210건 채택


- 각종 현안에 대한 건전한 비판, 합리적 대안제시로 내실 다져





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는 6월 15일, 제302회 정례회 중 구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총평을 끝으로 6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15일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는 강평회는 상임위별로 의원들의 개별 소감 및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진 후 구청 5층 강당에서 상임위원장과 의장이 총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명숙 행정기획위원장은 강평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한 집행부의 대응과 향후 대책, 그에 따른 지역경제 살리기와 구민 불편사항 해소 노력 등 구민 복지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감사를 실시했음을 밝히며, 이에 대해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 원활한 백신 접종 및 사후관리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제반사항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코로나19 극복에 행정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 최숙자 복지건설위원장은 강평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시대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의원발의 조례나 각종 현안 및 사업의 진행상황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을 강화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아울러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노후건축물 예경보서비스, 시설관리공단 비대면 스마트 주차 서비스 확대 등을 우수사례로 언급하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시대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진일보 행정을 펼쳐 줄 것을 건의했다.

끝으로 박동웅 의장은 총평을 통해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51건, 건의사항 72건, 우수사례 87건이 채택되었으며, 이번 감사 시 지적사항으로 제시한 부분은 면밀히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개선 및 보완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구로사랑 상품권 발행, 지역상품 우선구매,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등 구로구만의 특색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특단의 노력을 다해 준 집행부에 감사를 전하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국이지만 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어려움을 극복하자고 덧붙였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구로구의회, 행감 강평 앞두고 상임위별 현장활동 
다음글 구로구의회 전반기 의정 마무리, 제302회 정례회 마쳐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